CUSTOMER

엘이디세이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언론보도

제목 세이버룩스, 무선 통신모듈과 동작감지센서 내장
작성일자 2020-04-27
에너지 절감에 도움이 되는 LED 조명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한국광산업진흥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LED 시장 규모는 7조 4,400억원으로, 2019년부터 민간 건설사가 LED 조명 도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면 그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측된다.
여기에 녹색 LED 조명 보급 활성화 방안에 따라 2020년까지 국가 전체 조명의 60%, 공공기관의 100%를 LED 조명으로 확대하기로 한 만큼 효율성과 기능이 우수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엘이디세이버는 지하주차장 에너지 절감과 효율적인 운영, 보안 강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스마트 LED 조명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LED 조명에 무선 통신모듈과 동작감지센서를 탑재한 ‘세이버룩스’는 차량이나 사람의 이동을 감지하여 조도를 변경하며, 개별 또는 여러 개의 조명을 그룹화하여 동시, 순차 점등하는 것이 특징이다. 조명 상호 간 별도의 유선 작업이 필요하지 않은 무선 시스템으로, 조명 제어 시스템으로 전체 조명이나 특정 구역 내 조명을 원격으로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엘이디세이버 관계자는 “세이버룩스는 설치 환경에 제약이 없고 작업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차량 및 사람 이동 시 신속하게 점등되어 안전한 지하주차장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라며 “사각지대 해소와 에너지 절감, 주차관제 및 보안 시스템의 효과적인 운영 등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사내 기술 연구소와 자체 생산시설에서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엘이디세이버는 최근 국내 주차관제 시스템 분야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인 아마노코리아와 MOU를 체결하고 지하주차장 CCTV와 주차 유도, 관제 시스템이 세이버룩스 LED 조명과 무선으로 연동되는 신제품을 선보였다.

여기에 지능형 LED 무선 제어 디밍조명_SAVERLUX 및 조명제어시스템(WMRC)을 개발하여 획득한 3건의 특허와 IP 스타기업, ISO9001, 이노비즈, 고효율 인증 등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서울시 산하의 중소기업지원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으로부터 우수 기업에 부여하는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인증받았다.

2011년 창업 이래 SKT 사옥, SK C&C 사옥, 현대해상 본사 사옥, 연세대학교, 삼성생명 전국 사옥, 삼성서울병원, 에스원 본사 사옥, 고려대학교 병원 등과 전국 아파트 지하주차장 등에 납품을 이어오고 있으며, 시장 확대를 위해 LG전자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